본문 바로가기

[동물] 먼치킨 / Munchkin ! 본문

Animal - 동물

[동물] 먼치킨 / Munchkin !

[동물]

먼치킨 / Munchkin



기원 및 역사
먼치킨 고양이는 희소한 편인데 그것은 아주 최근에 '발견'되었기 때문. 다리가 짧은 고양이에 대한 기록은 1940년대 영국과 1950년대 구 소련에 있었다. 그러나 실제 발견된 것은 최근의 일이다.
1983년 미국 루지애나에서 임신중인 한 흑인 여성에 의해 트럭밑에 사는 다리가 짧은 고양이를 발견했다.
그 이후 '블랙베리'라는 이름이 붙여지면서 번식이 시작되었으며, 1991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캣쇼에 처음 나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반려 고양이 역사가 깊은 미국이나 일본등에서 최근 가장 각광받는 품종이기도하다.

외형적 특징
먼치킨의 가장 큰 특징은 다리가 짧고 허리가 길다는 것이다. 짧은 다리는 자라면서 관절이상으로 인해 작아지는 것이 아니라 유전적으로 그러한 것이고, 허리가 긴 것 또한 척추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다리가 짧아 높은 곳을 올라가거나 높은 곳에서 뛰어 내려올 수없는, 고양이로서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 고양이못지않게 빨리달리수 있다.
체구또한 일반 고양이의 1/2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성묘가 되어서도 3Kg을 넘지않는 것이 보통이다.

성격적 특징
흔히 '개냥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주인을 졸졸졸 따라다니며 응석부리기를 좋아하는 먼치킨은 어릴 때의 성격이 성묘가 되어서도 그 성격 그대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약간의 공격적인 성향을 띄고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 잘 적응한다.

-출처 : 위키피디아


출처
도면 : 일본 캐논 크리에이티브 파크 / cp.c-ij.com
사진 : 일본 캐논 크리에이티브 파크 / cp.c-ij.com


도면 (PDF 형식)

munchkin_e_a4.pdf


설명서 (PDF 형식)

munchkin_i_e_a4.pd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