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 앵무새 / Green-winged macaw ! 본문

Animal - 동물

[동물] 앵무새 / Green-winged macaw !

[동물]

앵무새 / Green-winged macaw



앵무새(鸚鵡새,문화어: 팔팔아)는 앵무목 앵무과에 속하는 새들의 총칭이다. 색갈이 곱고 아름다워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이 길들여지고 있으며, 머리가 좋아 계산능력과 여러가지 찾기능력이 발달되어 있다. 교예에서 많이 사육되고 과학자들 사이에서 많이 연구되고 있다. 혀는 사람의 혀와 비슷하여 사람의 말을 따라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그리고 앵무새는 알을 낳아 번식한다.

붉은진홍앵무
붉은진홍앵무는 앵무목에 속하는 새로 남부아메리카의 아마조나스강 지역과 그 일대에서 산다. 먹이는 호두와 과일을 비롯한 나무열매를 먹고 산다. 길이는 50 센티미터에서 100 센티미터까지 자라며, 사람이 하는 말을 흉내낼 줄 안다. 이 새의 생김새를 보자면 붉은색을 띠는 몸 전체와 끝에 푸른 빛과 누런 빛을 띠는 날개가 있다. 빛깔이 곱고 아름다워서 애완용과 관상용으로 많이 길들이고 있으며 머리가 좋아서 연구 대상이 되고 있다. 이와 비슷한 종류로는 푸른초록앵무가 있다.

사랑앵무
사랑앵무또는 잉꼬(일본어: 鸚哥 인코[*])는 앵무새의 일종으로 오스트레일리아에 산다. 몸 색깔은 누런 빛, 하얀 빛, 파란 빛을 띤다. 몸길이는 30 센티미터에서 40 센티미터까지 자라며, 색깔이 곱고 아름다워 반려동물로 많이 길들이고 있다.

세네갈앵무
세네갈앵무새는 앵무새의 한 종류로 감비아와 세네갈, 그리고 말리 일대에서 분포되어 있으며, 색깔은 전체 몸통이 옅은 초록빛이고, 머리와 부리는 회색빛을 띤다. 색깔이 곱고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기르고 있다. 앵무새의 수명은 70살~80살까지로, 어떠한 앵무새는 심지어 120살까지 살았다는 기록이 있다. 이것은 독수리와 학보다도 더 긴 것으로, 앵무새가 오래 살 수 있는 동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출처
도면 : 일본 캐논 크리에이티브 파크 / cp.c-ij.com
사진 : 일본 캐논 크리에이티브 파크 / cp.c-ij.com


도면 (PDF 형식)
PDF 문서는 Acrobat Reader로 열립니다.

green-winged-macaw_e_a4.pdf


설명서 (PDF 형식)
PDF 문서는 Acrobat Reader로 열립니다.

green-winged-macaw_i_e_a4.pd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