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 핀 (Finn) 본문

애니메이션 - Animation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 핀 (Finn)

 

 

도면 아티스트 : GUS SANTOME

난이도 : ★★☆☆☆

도면 용지 수 : 1장

설명서 용지 수 : 설명서 없음

도면 & 이미지 출처 : MINI PAPERCRAFT BY GUS SANTOME / minipapercraft.blogspot.com/


도면 (PDF 형식)

다운로드 - Download


 

우 랜드에 존재하는 유일한 인간이다. 정의로운 성품을 지니고 있으며, 영웅이 되는 것이 꿈이다. 또다른 주인공인 제이크와 함께 나무집에서 살고 있다. 나이는 시즌1에선 만 12세, 시즌10 Seventeen부터 마지막화까지 기준 만 17세.

성격은 매우 쾌활한 편이며, 악을 무찌르고 남을 돕는 것과 모험을 매우 좋아한다. 그 외에 노는 것과 노래하고 춤추는 것도 좋아하는 편. 또한 겉보기와는 달리 은근히 강력한 전투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우 랜드에서는 일종의 용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언제나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겠다는 스스로와의 맹세를 했기 때문에 평소에는 제이크와 함께 집에서 노닥거리다가도 사람들에게 곤란한 일이 생기면 도와주곤 한다.[12] 특히 캔디왕국의 버블검 공주와는 친구 사이이며, 공주의 요청을 받아 퀘스트를 수행하러 가는 경우도 많다. 가장 주된 임무는 사사건건 공주들을 납치해가는 아이스 킹을 저지하는 것이었지만 아이스 킹의 떡밥 등장 이후 이미지가 개선되어 가면서 더 이상 공주들을 거의 납치하지 않고 있기에 모험이 더 주된 일이 되었다.

언제나 귀가 달린 하얀 곰모자를 쓰고 다닌다. 시즌 5 10화를 보면 아무래도 진짜 곰의 가죽인 것으로 보인다(...) 모자를 벗으면 길고 윤기가 흐르는 금발 머리가 나온다. 장발다양한 헤어스타일 그러나 시즌3의 14화에서는 짧은 반곱슬 머리카락으로 나오는데, 시즌2의 10화에서 머리카락을 한 번 삭발했기 때문이다. 머리카락은 에피소드가 진행될수록 길어진다는 것을 알수있다.

제이크의 언급에 따르면 키는 5피트(약 152cm) 정도인 듯 하다.

그런데 초기에 버블검과 차이가 많이 났지만 시즌 6 23화 쯤 에 버블검보단 약간 작은 것을 보아 키는 계속 자라나는듯 하며 160cm 후반이거나 170cm 초반일 듯 싶다.

그리고 마지막화에서 버블검이 핀 보고 키 많이 컸다고 언급하면서 확인 사살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미트로프. 이외에도 심심하면 돌멩이나 나뭇가지, 죽은 도마뱀 등을 씹는 습관때문에 치아 몇개가 빠져있다. 속옷은 딱 붙는 속옷을 선호한다고.

항상 쾌활하고 명랑하게 장난을 치고 다닌다. 싸움과 거칠고 위험한 장난을 좋아하는 등 호전적인 면이 강하다. 그러나 정의롭고 용감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가끔 사려깊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영웅이라고 뻐기고 다니지도 않는다. 순수하게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기뻐서 기꺼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선량한 성격.

그러나 가끔 용감한 것을 넘어 무모할 때도 있다, 아니 많다. 거기다가 경솔한 부분까지도 적지 않게 있다. 제이크와 운빨과 주인공 보정이 없었더라면 이미 죽어도 백 번은 죽었을 것이다.

정의를 위해 싸우는 전사인만큼 다소 과격한 면도 있는데 악을 처단하는 것 이외에도 친구들과 전투놀이를 하거나 워리어킹에 의해 승리에 집착하도록 세뇌당해[14] 제이크와 싸우게 되거나 던전트레일러에서 전투에 빠저 노인이될때까지 맴도는 미래를 보기도한다. 이러한 면이 드러나는 것이 elements 시리즈에서의 모습인데 자신을 믿는 것으로 다른원소에 영향을 잘받지 않던 핀이지만 유독 격노와 투쟁의 불원소에 영향을 잘받는 모습을 보였다.

머리 쓰는 일을 좋아하지는 않으나, 때때로 놀라운 꾀를 내거나 임기응변을 발휘하여 도무지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큰 위기를 넘기는 일이 많다. 공부 쪽으로는 도무지 머리가 안 돌아가지만 이런 쪽으로는 머리가 제법 좋은 편.

그러나 아직 나이가 어린 탓에 잊을만하면 어린애같은 행동을 저지르곤 한다. 고의가 아니었다곤 해도, 넵터를 장기간 방치해두고 잊어버리는 등 어떤 면에서 보기엔 참 잔인한 일을 저지르고도 별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거나... 게다가 한창 때의 남자들이 흔히 그렇듯 기묘한 데서 자의식과잉적인 면이 좀 있다.

명령을 내리는 걸 부담스러워한다. 고블린왕이 된 화에서도 명령을 내리는 걸 부담스러워 했고, 2인승 초능력 전투 코끼리에게 명령내리는 게 부담스럽다고 자유롭게 다니라고 했다.

작품이 작품인지라 멘탈붕괴를 일으킨 나머지 이상한 짓을 하고 다니는 경우도 적지 않다. 특히 시즌 5에 들어서 이상한 짓을 하는 빈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물론 시즌 6에서는 핀의 아버지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아버지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트라우마를 억지로 억누르거거나 회피하려는 성향이 있다.

 

Comments